제주4.3 '역사왜곡 대응' 신고센터 운영-미디어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제주4.3 '역사왜곡 대응' 신고센터 운영-미디어 모니터링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평화재단-민주언론시민연합 등 공동 대응

제주4․3 역사를 왜곡하는 사례에 대한 본격적인 대응이 시작된다.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김종민)은 민주언론시민연합,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4‧3희생자유족회 등과 ‘4‧3 역사 왜곡 모니터링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월에 제정된 '제주도 4․3 역사 왜곡 대응 법률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언론 보도 및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상의 4‧3 왜곡 사례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위한 것이다.

평화재단은 홈페이지(www.jeju43peace.or.kr)에 '4‧3 역사 왜곡 신고센터'를 개소하고 4‧3에 대한 왜곡 사례를 접수받아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용성 민주언론시민연합 정책자문위원장은 “아직도 많은 매체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주4․3에 대한 왜곡․폄훼가 담긴 악성 댓글, 혐오 표현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이를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4․3 역사 왜곡 대응 법률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한 한권 제주도의회 4․3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예방효과를 가지기 위해서라도 4․3 왜곡에 대한 엄격한 대처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민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은 “정부가 확정한 진상조사보고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근거도 없이 4․3을 왜곡하거나 유족들을 모욕하는 행위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차도의회와 함께 단호하게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