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1차 작품 공모, 내달 8일까지
상태바
'제4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1차 작품 공모, 내달 8일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가 주최·주관하고 롯데관광개발이 후원하는 '제4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미술대회는 제주 도내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제주도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대회다.

특히 주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을 중요하게 바라볼 것이며, 이 대회를 통해 어린이 스스로 생각을 키우고 그림에 대한 경험을 다양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미술대회 1차 온라인 공모작 주제는 '세계 속의 우리 제주'이고, 접수기간은 4월1일부터 8일까지다. 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홈페이지(www,kfaa-jeju.org)에서 공모신청서와 동의서, 드로잉 양식파일을 내려 받은 뒤 4월8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jejuart8622@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온라인 공모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30명의 어린이를 선발해 '2차 현장 발상 미술대회'를 4월 28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연회장에서 개최한다. 2차 현장 발상 미술대회의 주제와 재료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해 공정성을 높이고 학생 개인의 독창적인 표현을 유도할 예정이다.

미술대회의 총감독인 김택화미술관 이승연 관장은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살고 있는 제주 어린이들이 제주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대회의 목표"라고 말했다.

시상은 대상(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1명, 최우수상(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2명, 우수상(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지회장상) 3명, 장려상(롯데관광개발 회장상) 14명은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입선(1차 공모 심사 선정자) 10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들의 작품은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3일까지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