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구좌119센터에서의 실습을 마치며

   승인 2019.08.14 09:39: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기고] 고승범/ 한라대학교 응급구조과

구좌1.jpg
▲ 고승범/ 한라대학교 응급구조과 ⓒ헤드라인제주
1차 병원실습이 끝난 후 2차 소방 실습이 시작되었다.

처음 실습 간 날 민폐를 끼치지 않으려고 긴장을 하고 들어갔는데 반장님들은 긴장 풀라며 편히 대해주셨다.

그리고 구급업무에 대해 알려주시고 구급차 내부를 구경시켜 주면서 사용해야 할 물품들의 위치를 기억해두라고 하였다.

그리고 점검 때 해야 하는 것과 현장 실습 나가면 집중적으로 해야 할 들어 것들 기 연습을 시켜주셨다.

들것은 처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고 실수도 많았는데 반장님께서 열정적으로 알려주셨다. 실제로 현장에 나가 반장님께서 옆에서 보조를 해주면서 들것을 들어보니 보조해주시는데도 힘들어서 당황했다.

그리고 활력징후 측정을 하는데 처음에 버벅 거렸지만 출동을 몇 번 더 나가고 좀 더 자연스럽게 할 수 있었다. 구좌 119센터의 실습은 우리가 이론으로 배우는 처치 및 이송단계를 현장에서 직접 느껴보는 현장활동이었다. 

실제 현장에서는 반장님이 환자의 응급처치 및 이송을 하고 환자를 대하는 법까지 볼 수 있었던 실습이었다. 그리고 일반인들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따라 나간 적이 있다. 125의무경찰단 그리고 일반산업단지에 교육을 가서 심폐소생술의 순서를 알려주고 직접 체험하면서 내가 아는 선에선 알려주는 활동이었다. 구급업무 외 다른 활동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4주라는 시간동안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게 해주신 반장님들께 감사합니다. <고승범/ 한라대학교 응급구조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지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