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농번기 외국인근로자 고용 희망 농가 수요조사 실시

   승인 2019.01.11 14:43: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제주시, 25일까지 신청 접수

제주시는 오는 25일까지 농번기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2019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은 농촌의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제도로, 제주시에는 지난 2017년 하반기에 처음 도입됐다.

수요조사 대상은 작업에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을 희망하는 농가 및 계절근로자 사업 참여 희망 결혼이민자이다.

사업참여 농가는 농번기에 단기간(90일 이내)동안 계절근로자를 최대 4명까지 고용 가능하며, 월 급여 175만원(최저시급 8350원, 월 209시간 기준) 이상을 지급해야 한다.

계절근로자는 제주시 지역 결혼이민자의 본국 가족(부모 또는 형제자매)으로 나이는 만 30세 이상 55세 이하여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 및 결혼이민자는 접수기간 중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로 사업 참여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는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도입인원 배정을 법무부에 요청하고, 계절근로자 배정인원이 확정되면 3월중 참여농가 및 계절근로자를 선정해 4월부터 농가에 배치해 나갈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