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2공항 기본계획수립 강행 반발...무기한 단식농성 돌입

   승인 2017.10.10 11:57: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성산읍반대위, 제2공항 재검토 촉구 총력투쟁 선언
"'부실용역' 제2공항, 절차적 정당성 바로잡아야"

IMG_0964.jpg
▲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2공항 전면재검토 도민행동이 10일 제주도청 앞에서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저지'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최근 제주특별자치도가 국토교통부에 제주 제2공항을 조기 추진해 달라는 공문을 보낸 것과 관련해 성산읍 제2공항 반대대책위원회가 반발하며 제주도청 앞에서 무기한 천막농성과 단식농성에 돌입하는 등 총력적 투쟁을 선언했다.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주지역 16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제2공항 전면 재검토와 새로운 제주를 위한 도민행동은 10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저지와 제2공항 적폐세력 청산을 위해 모든 것을 건 투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들은 "제주공항 확충 관련 제주도민 여론은 기존공항 확장안이 가장 높았고, 지난달 말 여론조사에서도 기존 공항 확장안이 높게 나왔다"면서 "그러나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주민 의견을 묻지 않고 일방적이고 독단적인 방식으로 모든 절차를 강행하려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공정하지 않고 독선 가득한 원희룡 도정에 맞서 천막농성과 단식투쟁을 결의한다"면서 "제주 제2공항이 원천 재검토되는 순간까지 제주도민과 연대해 필사적인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IMG_0968.jpg
▲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2공항 전면재검토 도민행동이 10일 제주도청 앞에서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저지'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이들 단체들은 "지난 9월말 여론조사 결과 주민과의 소통과 절차적 정이 없다는 의견이 51.6%로 잘되고 있다는 여론보다 2배 이상 높았다"면서 "원희룡 지사는 피해주민은 물론 제주도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제주도에 분란의 씨앗을 퍼트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제주에서 기자회견을 하면서 '사업 추진의 절차적 투명성 확보와 지역주민과의 상생 방안 마련이 전제돼야 한다'고 밝혔지만, 지금까지 절차적 민주주의와 협의는 물론, 피해지역 주민들이 요구하는 부실용역 검증조차 전혀 이뤄진 적 없다"면서 "용역 부실도 전문가가 아닌 피해주민이 밝혀냈지만, 해당 주무부서인 국토부와 용역진은 검증과 토론에 조차 나서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들은 "전략환경영향평가 발주때처럼 피해주민 의사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제주도정의 공항 조기추진 공문에 의해 제2공항 기본계획이 추진된다면, 우리는 국토부를 적폐세력으로 규정하고 극단적인 투쟁을 전개하겠다는 각오를 분명히 밝혀둔다"면서 "문재인 정권은 말로만 공정한 정권, 사람이 먼저인 정권이라 하지 말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동으로 보여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어 "만천하에 드러난 부실용역의 민낯을 외면하고 무조건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국토부 관료들에게 책임을 물어달라"면서 "절차적 투명성을 상실한 제2공항을 바로잡지 않으면 제주에서부터 정권저항운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대책위와 도민행동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제주도청 정문 맞은편에 천막을 설치하고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다.

성산읍 대책위원회 김경배 부위원장은 이날부터 무기한 단식에 들어가며, 대책위와 도민행동 관계자들도 릴레이 농성에 나선다.<헤드라인제주>

IMG_0971.jpg
▲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2공항 전면재검토 도민행동이 10일 제주도청 앞에서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저지'를 촉구하며 농성에 들어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도민 2017-10-10 19:06:14    
도민들과 연대 ? ㅋㅋ ㅋ 오히려 바판 하는데~
39.***.***.238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