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흘2리 반대위 "불법방조, 사업자 비호 제주도정 사과하라"
상태바
선흘2리 반대위 "불법방조, 사업자 비호 제주도정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물테마파크 개발사업에 대한 '반대'를 결의하고 마을 이장에 대한 해임을 결의한 제주시 조천읍 선흘2리 주민들이 11일 "조천읍과 제주도는 성실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주민의 지탄이 대상이 된 이장의 해임절차 즉각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과 선흘2리 협약서무효 소송인단, 선인분교 학부모회, 선흘2리 1.2.3반 반장 및 개발위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선흘2리 주민들은 해임된 이장과 소수 찬성 측 주민들이 왜 이렇게까지 절대 다수 주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일을 강행하려고 하는지 궁금하다"면서 "이장과 소수 찬성 측의 무리한 행동 뒤에는 누가 있는 것일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전 이장과 소수 찬성측 주민들의 이러한 불법과 폭력적 행동 뒤에는 제주도정도 한 몫을 하고 있다"며 "지난 8월 29일 제주도청 투자유치과를 항의 방문했을 때 제주도 투자유치과에서는 주민들의 총회 결과보다 자신들은 이장의 도장을 찍어 보낸 공문만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대놓고 이야기 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결국 이런 제주도청의 태도는 어떤 불법적인 행위가 있더라고 이와 상관없이 사업자와 이에 동조하는 소수 찬성 측 인사들의 편에 서겠다는 것을 천명한 것과 다름없다"면서 "제주도는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전 이장을 즉각 해임하고, 주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또 조천읍과 제주도에 이장에 대한 해임절차를 즉각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천읍장님 2019-09-11 18:07:29 | 14.***.***.149
선흘2리 이장. 빨리 해임하세요. 시간 끄시면 마을의 분란만 더 커집니다. 저 이장은 도대체 뭘 어떻게 처먹었길래 저렇게 구질구질하게 사는걸까? 주민 무서운줄 아세요. 원희룡이, 대명이 평생 당신 뒤 봐줄거 같습디까? 개발위만 어떻게든 통과시키고 그만두라고 그럽디까? 평생 먹을거 준다칩시다. 당신은 먹튀하면 그만이겠지만, 남은 선흘2리 주민들은 평생 동물똥냄새 맡고 살아야하는데, 양심이 있는 사람같으면 어디 평생 발뻗고 잘수 있을까요? 그 업보 어디 안갑니다.아들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