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 아카데미 개최

   승인 2019.10.09 13:25: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최근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도내 주거복지 및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유관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주거복지 아카데미에는 제주도와 읍면동 주거복지 및 사회복지 담당자를 비롯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이 참석했했다.

참가자들은 최근 개소한 주거복지센터의 역할론과 읍면동 주민센터와의 연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제주보다 먼저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는 대구주거복지센터와 서울 은평구주거복지센터 관계자들도 참석해 센터 운영 현황과 각 지역에서의 연계방안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전해주었다.

아카데미 참석자들은 제주도가 도시와 농촌이 복합적으로 이뤄져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타 지역과는 차별화된 주거복지센터 운영이 필요하며, 주거복지 담당 공무원들과의 유기적인 관계도 필요하다는 의견들을 제시했다.

제주주거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소를 운영하며 맞춤형 상담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주거복지상담은 방문과 전화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직접 방문이 힘든 경우 제주시 주거복지센터(753-9500), 서귀포시 주거복지센터)767-9500)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