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교육청, 전국 최초 난치병 학생 교육비-진료비 지원

   승인 2019.09.11 15:35: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교육청.jpg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난치병 학생들의 교육비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ᄒᆞᆫ디희망 난치병학생 지원사업 계획'을 전국 최초로 시행한다.

11일 제주교육청에 따르면 'ᄒᆞᆫ디희망 난치병학생 지원사업' 은 중증 질환으로 학교 교육활동에 제대로 참여하지 못하는 난치병 학생의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있다. 이 사업은 이석문 교육감 5대 공약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 8월 중순부터 '제주도교육청 난치병 학생 교육력 제고를 위한 지원 조례 시행규칙'을 입법예고하고, 정책 시행 준비를 해왔다. 도교육청은 사업 예산으로 올해 9억9000만원을 이미 확보한 바 있다.

지원대상 학생은 제주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4대 질병(암, 심․뇌혈관, 희귀 난치성질환) 등의 장기 치료를 요하는 질환을 가진 학생이다. 해당 질병의 치료를 위해 학교를 유예나 휴학한 학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사업으로 난치병 학생의 진료비뿐 아니라 온라인 수강료, 특기·적성이나 진로 계발을 위한 학원 교육경비와 도외 의료기관 통원·입원 치료에 든 학생과 보호자 1인의 항공료·선박료·숙박비 등 체재비까지도 지원한다.

1인당 1년에 300만원의 한도 내에서 원하는 항목을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단, 같은 영수증으로 타 난치병 질환 지원 사업 수혜 등 이중으로 지원 신청할 수는 없다.

제주교육청은 사업 지원 접수를 16일부터 11월8일까지 8주 동안 받는다.

지원을 받으려면 진단서, 의사소견서, 각종 납부영수증 등을 구비한 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양식을 이용해 접수기간 내에 도교육청 안전복지과(064-710-0601~0607) 또는 ᄒᆞᆫ디희망 난치병학생 지원 접수 이메일 carejejuedu@korea.kr 로 신청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