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오늘 날씨] 찜통더위, 구름 많다가 점차 흐림...태풍 '크로사' 경로는?

   승인 2019.08.14 07:42: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날씨.png
폭염특보가 다시 전국적으로 확대되면서 불볕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14일)부터 다시 비 소식이 있다.

기상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밤부터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의 전면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을 받는 14일 전국이 구름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와 남부지방과 강원 남부는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26~27도, 낮 최고기온은 31~32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광복절인 15일은 북상하는 제10호 태풍 '크로사'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제주도는 새벽에 한때 비가 온 후 낮부터 구름이 많겠으나, 산간지역에는 오전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북상 중인 제10호 태풍 '크로사'는 오는 15일쯤 일본을 관통할 것으로 예측됐다.

중심기압 970헥토파스칼에 순간 최대풍속 35m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13일 오후 4시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600km 부근 해상에서 서북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14일 오후에는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24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하고, 이어 육상에 상륙한 후 15일 오후에는 오사카 서쪽 약 250m 부근 육상까지 이동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어 삿포로쪽 방향으로 북상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을 관통하는 시점에는 우리나라 동해안에 영향이 예상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