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탈핵도민행동-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제주탈핵도민행동-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캠페인.jpg
제주탈핵도민행동과 에너지시민연대는 지난 9일 제주시청 일대에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한빛원전의 부실문제와 그에 따른 국민안전과 환경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탈핵사회를 앞당기기 위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두 단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빛원전 부실 문제 등 원전의 계속되는 위험성과 안전한 탈핵사회를 앞당기기 위해 다방면에서의 에너지절약이 필요함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또한 에너지절약 분야중 문을 열고 냉방을 하는 등 상업분야에서의 에너지낭비가 심각함에 따라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가게를 늘리기 위해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도 진행했다.

제주탈핵도민행동 관계자는 "최근 최대전력수요가 역대최고치를 갱신하는 등 전기절약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특히 최근 한빛원전 부실문제 등으로 탈핵사회로의 전환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낀다"며 "많은 시민들이 탈핵사회를 위해 에너지절약을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탈핵도민행동과 에너지시민연대는 탈핵사회를 앞당기고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의 생산을 위해 홍보와 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