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초가 도체비꽃 한마당...제주민속촌 수국축제 만발

   승인 2019.06.11 12:25: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수국축제1.jpg
바야흐로 수국의 계절이다. 제주 옛 전통초가를 관람하며 흐드러지게 핀 수국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한창이다.

수국은 시간에 따라 꽃색이 변한다고 해서 제주에서는 도체비꽃이라 불리우기도 한다. 처음엔 흰꽃이었다가 점차 밝은 청색으로 변하고, 마지막엔 붉은 기운이 도는 자색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제주민속촌은 이달 30일까지 제주민속촌 어촌 일원에서 '제주민속촌 수국축제-제주초가 도체비꽃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제주민속촌 수국축제는 행사 기간 관람로와 어촌 일대에 수국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한다. 아울러 SNS 선물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15일부터 23일까지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민속연 및 대나무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전통음료 쉰다리(밥과 누룩으로 담가 만든 제주의 전통 여름철 음료), 미숫가루 등 시식행사, 도자기 전통물레 체험, 민속공연 어울림 마당 등이다.

제주민속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제주 전통초가와 어울리는 제주 토종수국(도체비꽃)을 전경으로 제주민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아름다움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수국축제3.jpg
수국축제2.jpg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