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귀포시, 제14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승인 2019.05.15 17:57: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6월 4일과 5일 제14기 귀농귀촌 기본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200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25일까지 기간 동안 주2회씩 총 60시간 과정으로 서귀포 감귤박물관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귀농귀촌 정책분야, 기초영농분야, 제주이해분야 등 총30개 과목으로 구성, 귀농귀촌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부터는 '농업 관계기관 및 귀농농장 견학'과 '도민-귀농귀촌인 간 화합과 안정적 정착' 과목을 신설해 수강생과 지역주민과의 화합 분위기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예비 귀농귀촌인 및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사람 중 농업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다.

교육 신청은 6월 4일에는 감귤박물관, 5일에는 서귀포시청 마을활력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사람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기본교육 종료 후에도 심화 및 창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귀농귀촌을 원하는 사람들의 실질적인 정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