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2공항 해명 "결론 확실시 되어 한 예측발언"
상태바
원희룡 제2공항 해명 "결론 확실시 되어 한 예측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제주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검토위원회의 활동결과 근본적 결함이 확인되지 않았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거짓말'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원 지사가 "예측발언이었다"며 수습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해명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발언은 내년 1월 5일 방송을 전제한 발언이었다"면서 "국토부 통보일정취소 및 언론보도 등 감안했다"고 해명했다.

제주도는 "'제2공항 관련 발언'은 모든 발언의 시간기준을 2019년 1월 5일 방영예정인 신년대담에 맞추어 달라는 방송사의 요청에 따른 예측발언이었다"며 "'관련 발언'은 언론보도, 국토부의 통보일정 취소 등을 감안했을 때, 예정된 방송일시에 결론이 확실시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토부는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로 정해진 검토위 활동을 마치고 추가적인 연장을 하지 않기로 결론을 내린 바 있다"면서 "제주도는 이와 관련해 제주도는 국토부 측에 검토위 결과 보고서를 보내줄 것을 요청중"이라고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21일 도의회 현안질문에서 밝혔듯이 국토부가 제주도에 통보하러 오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가 취소한 사실이 있다"면서 "아울러 국토부가 검토위 활동 종료와 함께 사실상 결론을 내렸다는 것은 다수의 언론보도가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미루어 짐작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주도는 국토부로부터 보고서를 받는 즉시 도민에게 공개할 것"이라며 "결과에 대한 통보가 이뤄지면 그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날개 2018-12-28 11:29:47 | 27.***.***.178
원희룡 지사에게 묻고싶다..근2년동안을
정책을 세워놓고도 우왕좌왕하는 도정을
믿을수가 없다...국가에서 타당성 검토도
끝났고 약간의 미비한 점이 있다고 하여
정책을 미루고 소수의 반대 시민에 의해
끌려다니는 이런 정책은 도저히 이해가 않된다...어떤 계획도 약간의 헛점이 있을것으로 본다..그 헛점을 보완 하면서 사업을
시행하여야 한다고 본다.법의 테두리에서 결행 하면 될것이며 그리 되어야 할것이다.
약2년 동안 어떤일이 있기에 사업이 늦어지는지에 관한 해당 주민들에게 어떤. 해명도 자세히 전하고 있지않다..
또한 2년여에걸처 해당주민들도 많은 심경에 변화가 있을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하여 제안을 하고자 한다.해당지역의 반경
20키로내에 주민 찬,반 투표를실시하여
그에대한 결행을 촉구...

제주시민 2018-12-27 19:04:58 | 223.***.***.140
이제 그만들 하고
제2공항 진행해야 합니다.
몇년후에는 육지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의 공항에서 오갈수있을듯하네요.

김나영 2018-12-27 18:43:05 | 112.***.***.195
너무하네요 그만합시다
빨리 제주2공항 진행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