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백오일 함유 화장품 '시노디아' 개발
상태바
제주 동백오일 함유 화장품 '시노디아'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단정바이오 합작품 출시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는 최근 국내 대표적인 천연물 원료 생산기업인 ㈜단정바이오(대표 정의수)와 공동으로 추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의 결실로 제주의 천연 원료와 유기농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화장품 시노디아(SYNODIA)를 개발해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노디아 제품은 제주산 동백오일과 강원도산 수수 발효추출물 및 흑당귀 추출물을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흑당귀의 항염 효능에 수수 발효추출물의 항산화, 미백, 주름개선 효능을 극대화 시켰으며, 제주 동백오일로 피부의 보습력을 높이고 유해물질을 피부로 보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6월과 7월에는 중국과 베트남에서 제품 로드쇼가 진행됐으며,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제품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사업을 공동 추진한 ㈜단정바이오는 3000종의 식물로부터 2500가지의 천연추출물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50여 개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기업이다.

㈜단정바이오의 정의수 대표는 제주에 자회사를 설립해 제주의 천연자원에 대한 연구를 위해 지역의 청년인재 고용은 물론, 제주 천연자원의 고부가가치를 위해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와 지속적인 R&D 및 산업화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연구에서 도출된 결과와 같이 국내외 기업들과의 경쟁력 있는 차별화된 공동 연구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의 육성과 함께 자원 공급에 따른 지역 주민의 소득증대 및 자원의 원료화에 따른 원료화 기반 기업들의 매출 증대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